본문 바로가기
Study

고1 문제집 추천 - 고등학생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 문제집 추천

by Splanky 2021. 1. 4.

아무래도 고등학생의 문제집은 크게 수능형 문제집과 내신형 문제집으로 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고등학교 1학년이 바로 수능준비를 한다고 하지는 않을 것이기에, 우선 내신 기준으로 교재를 추천해 보려 합니다. 나중에 수능형 문제집에 대한 포스팅을 올리려 합니다.

그리고 제가 사용했던 문제집에 대한 구체적인 포스팅은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splanky.tistory.com/entry/%EA%B3%A01-%EB%AC%B8%EC%A0%9C%EC%A7%91-%EC%B6%94%EC%B2%9C-%EA%B0%80%EC%9D%B4%EB%93%9C-%EB%9D%BC%EC%9D%B8?category=915584

 

1. 수학

가장 중요한 과목이라 할 수 있습니다. 

 

  • 개념서 - 학원, 인강, 학교의 권장을 따를 것

개념서는 기본적으로 들어 있는 내용은 같습니다. 따라서 가르치는 사람이 가장 잘 가르칠 수 있다고 판단한 책을 쓰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몇몇 학교의 경우 교과서 대신 문제집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에는 당연히 사야겠지요??

저의 경우 학원 선생님이 개념원리RPM사용하셔서 그대로 구매해서 사용했습니다. 

 

  • 문제집 

문제집은 마플 시너지

RPM

쎈 

 

2. 영어

개인적인 추천으로 영어는 고1때 까지 끝내는 것이 편한 과목입니다. 

그래서 저는 1학년 때 영어 어법 개념서를 하나 잡고 완벽하게 끝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영어 교과서 내신의 경우 학교 교과서를 출판한 출판사의 문제집을 사는 것이 정석입니다.

만약 모의고사가 들어갈 경우, 인터넷에 변형문제를 검색해서 다운받고 푸셔야 합니다. 본문을 첫줄 읽자마자 그 글의 주제와 내용, 주요 문법 요소가 떠올라야 합니다!

 

추천 교재: 

학교 출판사 문제집

고교영문법 3300제

Xistory 자이스토리 영어 어법.어휘 기본

Xistory 자이스토리 영어 영어독해 기본

 

3. 국어

국어는 내신의 경우 자습서는 필수입니다. 문제를 더 풀고 싶은 친구들은 평가문제집을 구매하는 것도 좋습니다.

 

추천 교재:

자습서

평가문제집(선택)

 

4. 과학

완자는 모든 교과서의 개념부터 실험까지 모든 부분이 상세하게 잘 정리되어 있어서 개념을 잡는데에 사용하면 아주 좋습니다. 

오투는 더 많은 문제를 풀어보고 싶거나 구조적으로 잘 정리된 개념서가 필요하다면 구매하시면 됩니다. 오투 통합과학에는 시험대비 교제가 부록으로 제공되어서 시험 전날에 풀기에 좋습니다.

저는 참고로 두개 모두 구입해 사용했습니다.

 

추천 교재:

오투

완자

 

5. 사회

과학과 비슷합니다. 모든 교과서의 개념이 상세하게 정리되어 있는 완자로 개념을 잡으시면 됩니다.

구조적으로 잘 정리된 개념이 필요하고 더 많은 문제가 필요하다면 자이스토리 통합사회를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통합사회에는 경제적 요소가 들어가는 부분이 있기에 문제를 많이 풀어보았을 때 도움이 되는 부분들이 있기에 자이스토리를 구매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저의 경우 두가지 모두 구매했습니다.

 

추천교재:

완자

자이스토리 통합사회

 

댓글